민주당 경북도당 교육연수위, 김의겸·최강욱 의원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민주당 경북도당 교육연수위, 김의겸·최강욱 의원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 신명종 기자
  • 승인 2023.03.1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개혁, 선거제도 개혁으로 지역감정 분열의 정치 극복해야”

【뉴스신】칠곡문화원에서 ‘정치개혁과 검찰개혁’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뉴스신】 더불어민주당경북도당 교육연수위원회(위원장 박찬문)가  지난 12일  경북 칠곡문화원에서 김의겸, 최강욱 국회의원을 초청 ‘정치개혁과 검찰개혁’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임미애 경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해 각 지역위원장과 상설위원장, 지방의원 등 당원들이 대거 참석한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선거제도 개혁과 지난 정부 활동 및 성과, 현 정국 상황에 대한 이야기들이 전개됐다.

박찬문 교육연수위원장은 “당의 근간은 당원이고 당의 힘은 당원들의 조직된 힘”이라며 “정당의 조직된 힘을 강화하기 위한 당원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임미애 경북도당위원장은 “요즘 나라도 어렵고 민주당도 어려운 시기에 교육연수위원회가 당원들과 시민들의 지혜를 모아내는 시간을 만들었다”고 말하며 “그 역할을 앞으로도 충실히 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토크콘서트에서 김의겸 국회의원은 “지역감정, 지역분열의 문제가 문재인 정부 시절에 많이 봉합되는 듯 보였는데 영호남 갈등이 다시 시작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면서 “선거제도 개혁을 통해서 다시 봉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강욱 국회의원은 “현재 검찰개혁 법안이 많이 후퇴해있고 왜곡되어 있다”면서 “정치개혁, 선거제도 개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앞으로도 문제는 반복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