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랩스, 국민캡과 MOU.. "모빌리티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강화"
`아모랩스, 국민캡과 MOU.. "모빌리티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강화"
  • 배경민 기자
  • 승인 2023.03.2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한민국 2023년 3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자동차 데이터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모랩스'가 3월 21일에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국민캡'과 함께 모빌리티 데이터 플랫폼 멤버십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모랩스와 국민캡은 이번 MOU를 통해 양사 협력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콜택시·업무택시 등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캡'의 운송 관리 인프라 및 데이터를 '아모랩스'의 블록체인 플랫폼과 연동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각종 모빌리티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를 연대 공동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아모랩스는 이번 국민캡과의 협업을 위시하여 한국형 MaaS(Mobility as a Service) 기업 협의체인 '모스트업 얼라이언스(MOSTUP Alliance)'의 연대를 보다 강화하고, 이를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주도하는 핵심적 역할을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향후 모스트업의 '뮤(MU) 플랫폼'이 런칭되면 얼라이언스에 속한 모든 회원사 포인트를 단일 '뮤 포인트'로 통합해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서비스 이용자의 편의와 권익을 제고하고 얼라이언스의 협력 관계 또한 더욱 공고해지리라 기대된다.

아모랩스 심상규 대표는 "이번 국민캡과의 모빌리티 데이터 공유 및 플랫폼 연동 협업을 통해 '모스트업 얼라이언스'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이용자의 포인트 사용 만족도를 제고함으로써 시장 활성화를 노려, 협력사 모두가 함께 윈-윈할 수 있는 모빌리티 사업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AMO Labs Pte Lt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