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원도심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안성시, “원도심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3.03.2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원도심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다.

【뉴스신】안성시는 지난 23일 대규모 택지개발 등 원인으로 노후된 안성 시내권역(중앙시장, 강변로 등)의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안성시 원도심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시는 낙후되고 노후화된 안성 원도심의 종합적인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강변로(성남옥천지구) 일대 추진중인 도시 재생사업과 재래시장(안성, 중앙) 상권 활성화 사업 등의 공공사업과 문화프로그램의 연계성을 강화해 통합적인 공간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본 용역은 기반시설 재정비를 통한 도시공간 활용과 원도심의 재생사업을 연계한 개발방안 및 전략,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개발, 주민 공청회 등 시민참여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계획 수립에 중점을 두어 진행할 계획이며, 추진이 가능한 사업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실시하여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현재 원도심 주변에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나 체감하는 변화의 효과는 크지 않아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안성시만의 특색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차별화할 수 있는 색을 입히고, 주민참여를 끌어내 참여형 도시의 자생적 성장기반 구축하여 안성시민이 느낄 수 있는 원도심의 변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