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읍 우미린"풀하우스 작은도서관 개관"
산동읍 우미린"풀하우스 작은도서관 개관"
  • 신명종 기자
  • 승인 2023.04.27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책과 함께 꿈꾸는 문화공간 조성
새마을 작은도서관 내부전경

【뉴스신】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 주관으로 4. 27.(목) 11시에 산동읍 우미린에서 풀하우스 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우미린풀하우스아파트는 1,200세대의 대규모단지로, 아이들을 키우는 젊은 입주민이 많아 독서문화공간의 필요성을 느낀 조인혜 풀하우스새마을작은도서관 신임회장과 이승만 입주자대표 회장을 비롯한 주민들이 새마을문고와 연계해 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을 추진했다.

구미시의 43번째 새마을작은도서관으로 개관한 풀하우스새마을작은도서관은 55.57㎡ 규모의 공간에 어린이도서와 일반도서 2,000여권을 비치해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월·수·금요일 14시~16시/19시~21시이다.

김택동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회장은“오늘 첫발을 내딛는 풀하우스새마을작은도서관이 활발한 활동을 할 것이라 기대하며 구미시 새마을문고의 일원으로써 큰 버팀목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강신석 행정안전국장은“새마을작은도서관이 우미린 입주민들에게 책을 통해 삶의 향기를 누릴 수 있는 문화전도사 역할을 해 주기를 바라며, 독서나눔으로 어린이들이 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