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공직자 대상 회계 및 계약분야 교육 실시
영양군, 공직자 대상 회계 및 계약분야 교육 실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4.29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 사진(영양군, 공직자 대상 회계 및 계약분야 교육 실시)ⓒ영양군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회계 및 계약분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영양군

【뉴스신】영양군(군수 오도창)은 4월 28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회계 및 계약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은 지방계약 전문기관인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추진하는 ‘2023년 지자체 방문교육’에 영양군이 선정되어 이루어졌으며, 영양군청 및 영양교육지원청 직원 100여명이 참석하여 회계 및 계약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귀중한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날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전문강사이자 다년간 실무경험을 쌓아온 회계전문가인 현직 부산시 남구청 김은경 재무과장이 강사로 초빙돼 지방 회계 및 계약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와 새롭게 개정된 주요사항에 대한 설명, 영양군 공직자들의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실제 경험에서 나오는 현장의 어려움과 문제점, 실무자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매우 만족도 높은 교육이 됐다.

오도창 영양군수는“회계 및 계약업무는 전문성이 강한 업무로 다년간 근무한 공무원도 수많은 법과 규정들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데, 강사님의 잘 정리되고 이해도 높은 설명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교육이 되었다”며“이번 교육을 마련해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관계자와 김은경 강사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직원들도 자신감을 갖고 업무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