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만장일치! 양수발전소유치!
영양군 만장일치! 양수발전소유치!
  • 이종일 기자
  • 승인 2023.05.12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범군민 유치위원회, 일월면과 청기면에서

결의대회 개최해...
오도창 영양군수와 일월면 주민등 200여명이 양수발전소 영양군 유치를 위해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영양군

【뉴스신】양수발전소 영양군 유치를 위한 범군민 유치위원회(상임의장 양봉철)’(이하 범군민 유치위원회)는 5월 9일(화) 오전 일월면, 오후 청기면에서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오전 10시 일월면 복지회관에서 양봉철 상임 공동유치위원장 의장, 오도창 영양군수, 읍면․단체 상임 공동유치위원장 및 읍면공동위원장, 집행위원회 실무위원, 일월면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일월면 결의대회’를 개최했으며, 이어 오후 2시에는 청기면사무소에서 ‘청기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금일 일월면과 청기면에서 개최된 행사에서는 ‘범군민 결의대회 호소문’ 낭독에 이어 ‘양수발전소 영양군 유치를 위한 범군민 유치위원회 결의문’을 상임위원장단과 참석한 주민들이 함께 제창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범군민 유치위원회는 각 읍면을 순회하며, 유치활동 추진성과 공유와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를 통해 양수발전소 유치활동 분위기를 서서히 고조시키고 있다.

양봉철 상임의장은 “인구 증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영양의 미래 발전에 큰 도움이 되는 양수발전소 유치는 군민 모두가 간절히 바라고 있다”며 “영양최대 국책사업인 양수발전소 유치가 반드시 성사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마음을 한데 모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다가오는 5월 11일, 영양산나물축제 개막일에 맞춰 범군민 결의대회를 통해 영양 전역에 양수발전소 유치 열기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