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집중안전점검 현장 방문 실시
영양군 집중안전점검 현장 방문 실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5.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영양군 만들기 프로젝트
4-4. 사진(영양군 집중안전점검 현장 방문 실시)
박준로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및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해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의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취,정수장 및 하수 처리장을 방문하여 위생관리 상태와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영양군

【뉴스신】영양군은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61일간 진행 중인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의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박준로 영양부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및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취․정수장 및 하수처리장을 방문하여‘주요 구조물의 균열, 하수관로 변형 및 누수 발생 유무, 설비 작동 여부, 구조물 손상 등’을 점검했으며, 특히 취․정수장의 위생관리 상태도 함께 점검하여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물을 제공하는 부분에 집중했다.

또한 이번 집중안전점검에는 취․정수장, 하수처리장 뿐만 아니라 최근 발생한 교량 붕괴, 건물 붕괴 등의 재난 사고로 국민의 안전에 대한 인식과 요구가 증대하는 상황에서 교량 및 노후 저수지 등 37개소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고 지적사항이 발생 할 경우 신속히 보수․보강 등의 조치를 할 예정이다.

영양군은 군민의 안전의식 제고와 초동대처가 가능한 안전관리체계 확립을 위하여 홍보용 리플렛과 자율안전점검표를 6개 읍․면에 배부하는 등 군민의 참여를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준로 영양부군수는“집중안전점검 기간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군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사고 발생 대처가 위주가 아닌 사고 발생 예방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