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촌마을 골목정원 프로그램 실시
이웃사촌마을 골목정원 프로그램 실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6.0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촌마을 골목정원 프로그램으로 벽화를 그리고 있다
이웃사촌마을 골목정원 프로그램으로 환경정화를 하고 있다

 【뉴시신】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안계면 용기1리에 조성한 이웃사촌마을 골목정원의 지속적인 관리와 주민관심도 제고를 위해 3월 3일 주민설명회와 교육을 시작으로 골목정원 보식 및 주민참여 그림, 사진, 글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웃사촌마을 골목정원은 이웃사촌시범마을 조성 사업중 하나로, 의성군과 행복의성지원센터 이웃사촌지원팀의 지원을 받아 주민 주도로 조성되었으며,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후되고 무미건조한 골목길을 생기 넘치고 정겨움이 흐르는 소통의 공간으로 재창출하는데 목표를 두고 추진되었다.

이번 이웃사촌마을 골목정원 관리사업은 골목정원관리를 위한 식재보식, 주민관심도 증진을 위한 문화예술프로그램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 골목정원을 홍보하기 위한 골목정원 축제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주민 주도로 4월 8일, 16일 2일간 골목정원 식재 보식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골목정원이 있는 용기1리 주민들 대상으로 골목정원을 주제로 한 글, 그림, 사진 관련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개최하여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 중이다.

 

차후 9월 중 작년에 이은 제2회 안계면 이웃사촌의 날 골목정원 축제를 준비 중이며, 이 행사를 통해 주민 주도의 골목정원 조성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의 사례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주도적으로 마을골목정원 관리 및 지역축제를 준비하며 지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노력한 만큼 의성군에서뿐만 아니라 타 시군에서도 찾아오는 명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