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기본사회위원장 17개 시도 위원장 각각 임명…
민주당, 기본사회위원장 17개 시도 위원장 각각 임명…
  • 신명종 기자
  • 승인 2023.06.01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기본사회위원장으로 강부송 군위의성청송영덕지역위원장 임명

【뉴스신】이재명 대표가 위원장으로 있는 민주당 기본사회위원회(위원회)가 6월 1일 국회에서 17개 시도의 위원장을 각각 임명하고, 경북 위원장에는 강부송 군위의성청송영덕지역위원장을 임명했다. 

광역기본사회위원장단은 소득, 금융, 주거, 을(乙)기본권 등 4개 분야의 기본사회 비전 실천을 위한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조례 등 제도 개선, 캠페인 전개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재명 대표는 "우리 사회가 미래에 대한 뚜렷한 비전을 제시하지 못해서 많은 국민들이 불안감을 느끼는 한 원인이 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과연 30년, 50년 이후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떠할지, 다음 세대 삶의 환경은 어떨 것인지에 대해 충실한 토론이 있어야 한다" 며 "그것이 국민의 기본적인 삶을 우리 공동체가 책임지는 기본사회의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날 선임된 각 시도 위원장은 총 17명이다. 명단에는 이해식 의원(서울), 민병덕 의원(경기), 최택용 부산 기장군 지역위원장(부산), 정일영 의원(인천),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대구), 황운하 의원(대전), 윤영덕 의원(광주), 박성진 울산 남구을 지역위원장(울산), 강준현 의원(세종), 허영 의원(강원), 임호선 의원(충북), 이정문 의원(충남), 김윤덕 의원(전북), 주철현 의원(전남), 강부송 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 지역위원장(경북), 송순호 경남 창원마산회원구 지역위원장(경남), 위성곤 의원(제주) 등이 임명되었다, 

한편, 경북 위원장으로 임명된 강부송(군위의성청송영덕지역위원장)위원장은 “경북 도민 모두가 행복하고 더 많은 기회가 보장될 수 있도록 정책을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