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인재육성재단, 과학예술·역사예술 융합교실 합동 개강식 개최
제천시인재육성재단, 과학예술·역사예술 융합교실 합동 개강식 개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4.04.09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관에서 자연&예술과 놀자” 와 “의림도령과 순주낭자의 사랑이야기”를 부제로 한 융합교실 올해도 기대
융합교실 개강식 사진

[뉴스신]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 지난 6일 제천한방생명과학관 다목적강당에서『2024년 과학․예술 융합교실과 역사예술 융합교실 합동 개강식』을 가졌다.

이 행사에 지중현 이사장과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강성권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 시의회 의원 및 재단 임원 등 22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과학예술 융합교실(과학관에서 자연&예술과 놀자)의 관내 16개교 초등학교 학생 105명과, 2회째인 역사예술 융합교실(의림도령과 순주낭자의 사랑이야기)의 제천시청소년무용단‘나빌레라’단원 25명이 개강식의 주인공으로서‘우리가 제천의 미래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지역을 빛낼 인재로 성장하는 첫발을 내디뎠다.

지금까지 과학예술 교실을 통해 다수의 학생들이 영재원에 입학했고, 다양한 전국 대회에서 수상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으며, 올해는 시대에 걸맞는 영상촬영 및 편집교실인 ‘어린이PD반’도 추가 신설했다.

역사예술 교실은 제천의 명승지인 의림지와 순주섬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텔링을 창작무용으로 표현함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의 애향심 고취와 문화예술 진로 탐색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개강식 축하공연을 펼친 리듬네이션크루 댄스팀과 푸르미르 시범단이 무용단에 합류함으로써 제천을 대표하는 수준 높은 창작무용 콘텐츠 탄생을 기대하게 됐다.

이 사업은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 주최·주관하고, 제천시, 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후원하며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월 2∼3회씩 20회로 제천한방엑스포공원과 제천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이루어진다.

지중현 이사장은 인사말에서“이 두 융합교실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고 관심을 가져 미래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인재육성재단이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제천지역의 인재를 키우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천 지역 학생들이 미래 산업을 대비하는 이런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