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평택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4.04.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평택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신] 평택시는 19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단체(9개) 연합으로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평택시 장애인합창단인 푸른날개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는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점심식사 후 2부 공감한마당에서는 단체별 축하공연, 경품추첨으로 진행되며 참석자 모두가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평택시지회장은 “장애인들이 차별과 편견없이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리들의 관심과 정성을 보낸다는 것에 뜻깊은 의미를 두는 장애인의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장애인의 자립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장애인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이 행복한 복지도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다 함께 더불어 살아가도록 균형 잡힌 기반 시설을 구축해 나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제44회 장애인의 날'은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의 구호처럼 비장애인에게는 장애를 다름이 아닌 다양성으로 인정하는 인식 개선의 계기가 되고, 장애인은 장애를 극복하고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