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국민체육진흥기금 42억원 확보...지역민의 체육 여가 활동 UP
안성시, 국민체육진흥기금 42억원 확보...지역민의 체육 여가 활동 UP
  • 이범학 기자
  • 승인 2019.03.0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사 전경
▲안성시청사 전경

2019년 정부의 생활밀착형 SOC사업(3개년 계획)에 따른 생활체육시설 확충분야 지원 사업(문화체육관관부 소관)에 공모한 안성시가 국비 42억원의 국민체육진흥기금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기금 42억원을  확보한 안성시는 지역민의 체육 여가 활동 수준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보인다.

금차 선정된 사업은 '국민체육센터(실내수영장) 증축사업' 58억원 가운데 30억원, '전용정구장 돔구장 보강공사' 25억 원 가운데 8억원, '국제정구장 돔구장 내화페인트 도장공사' 16억원 가운데 4억원 등으로 총 3건이다.

시에 따르면 공모 신청서 제출 후 경기도의회 지역구의원 간담회를 주최하고 국비 확보의 절실함에 대해 호소하는 등 지역 사회의 상황에 대해 알리기 위해 노력해 온 것으로 알려져 안성시 공무원의 노력이 이루어낸 소중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 사업추진에 필요한 중기지방재정계획과 공유재산관리계획 및 지방재정투자심사 등의 사전 행정 절차를 이행한 후 2019년 1회 추경에 확보된 국비에 매칭 되는 시비를 편성해 착오 없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현 정부의 '지역주도, 중앙지원'의 대원칙에 공감하며, 앞으로 안성시민들의 체육 여가 활동이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