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7일부터 관내 모든 어린이집 임시휴원
안성시, 27일부터 관내 모든 어린이집 임시휴원
  • 이범학 기자
  • 승인 2020.02.2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사 전경
안성시청사 전경

 

안성시, 27일부터 관내 모든 어린이집 임시휴원 

 

안성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전국 어린이집 휴원 결정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 178개소에 대하여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1일간 임시 휴원에 들어간다.

안성시는 아직까지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없지만 평택, 용인, 이천 등 인근 지역에서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서 이번 조치는 영유아 부모들의 불안감을 다소 해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어린이집 휴원 기간에도 맞벌이 및 가정양육이 어려운 가정은 영유아들이  어린이집에 등원할 수 있도록 당번교사를 배치해 긴급 보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시는 휴원 여부와 관계없이 바이러스 감염 우려 등으로 아동이 결석하는 경우에는 출석으로 인정해 주는 특례인정이 시행 중에 있다.

또한, 어린이집 휴원·휴업 및 감염우려로 시설을 미 이용 시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는 신청 후 국민행복카드 발급 등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까지 최대 2주가 소요되었으나 현재 긴급 상황에는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신청안내는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나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www.idolbom.go.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성시는 영유아시설인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부속사업장과 안성시아이러브맘카페는 지난 24일부터, 안성시 청소년이용시설 5개소(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공부방 2개소)는 21일부터 전면 휴관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