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무부시장에 '김우영' 現,국가 균형발전위원회 전략기획위원 내정
서울시,정무부시장에 '김우영' 現,국가 균형발전위원회 전략기획위원 내정
  • 남승모 (NEWSSHIN)
  • 승인 2020.06.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회,청와대,기초단체장등다양한정치경력을바탕으로서울시의대내.외적소통업무와당·정·청은물론시민사회와도원만한협력관계구축기대
- 서울시,정무수석에는 최택용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내정
- 민생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민선7기 후반기,핵심사업의강력한 추진의지 반영

【뉴스신】서울시는 박원순시장과 호흡을 맞춰 민선7기 후반기 시정 성과를 가시화 할 신임 정무부시장에 ‘김우영(만50세) 現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략기획위원’을 내정했다고 2020.6.19(금) 밝혔다.

서울시 정무부시장내정자 김우영  (오른쪽)과 (사진출처)=네이버
사진출처=(네이버) 서울시 정무부시장 내정자, 김우영 (오른쪽)과 서울시 정무수석 내정자, 최택용(왼쪽)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시장을 보좌해 국회‧시의회 및 언론‧정당과 서울시의 업무를 협의‧조정하는 직위로,시장이임명하는 지방정무직 공무원(차관급)이다.

김우영 정무부시장 내정자는 성균관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여 한국과학기술원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민선 5,6기 은평구청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략기획 위원으로 활동중이다.

적극적이고 소신있는 업무추진과 판단력이 탁월한것으로 알려져 있는 金내정자는 국회,청와대,서울시 자치구청장 등 다양한 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각계에 걸친 폭넓은 대인관계를 가지고 있어 대변인 및 시민소통기획관·인권담당관 소관업무,대국회.대의회 협조 및 정당에 관한업무 등 서울시의 대내.외적 소통업무와 당·정·청은 물론 시민사회와도 원만한 협력관계를 구축할수있는 인사로 기대된다.

또한,신임 정무수석으로는 現대통령 직속 국가 균형발전위원회 최택용 국민소통 특별위원을 내정했다.

최택용 서울시정무수석 내정자는 국회를 비롯한 정치권과 정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을 뿐만아니라 탁월한 정무감각과 균형잡힌 행정능력을 겸비하여 서울시장을 보좌하는데 적임이라는 평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국회,청와대등 다양한분야에 풍부한 정치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중량급 인사를 정무부시장과 정무수석으로 영입한 것은 대정부,대국회,대 시의회와의 의견 조율은 물론 민선7기 후반기,민생과 현장중심의 생활시정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는 박원순시장의 의지가 반영된것으로 보인다.”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