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 우리 스스로가 지켜요!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 우리 스스로가 지켜요!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1.05.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학교밖청소년 15명 「경상북도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
사진제공=경북도

【뉴스신】경상북도는 12일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 강당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입장을 대변하고 청소년의 특성에 맞는 정책 및 서비스를 제안하는경상북도 꿈드림 청소년단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지난 3월 온라인 면접을 거쳐 선발된 12개 시·(포항, 경주, 김천, 안동, 구미, 영주, 상주, 문경, 고령, 칠곡, 예천, 봉화)의 학교 밖 청소년 15명이 도지사 명의의 위촉장을 받게 됐다.

꿈드림청소년단은 지난해학교 밖 청소년 정보제공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제안하여 경상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온라인 꿈드림 축제 영상에세이 부문에도 참가하여 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널리 알리기도 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보전달과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꿈드림 청소년단 전용 SNS’를 운영할 예정이며, 이는 학교 밖 청소년 권리를 침해하는 사례를 지속적인 발굴·모니터링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활동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활동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경상북도는 앞으로도 도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꿈드림청소년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