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역 광역·기초의원 63명 이낙연 후보 지지 선언
서울 지역 광역·기초의원 63명 이낙연 후보 지지 선언
  • 남승모(NEWSSHIN)
  • 승인 2021.10.0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가치·정신 계승, 국민의 삶 지켜줄 후보...김숙희씨도 참석
【뉴스신】서울 24개 지역위원회 소속 광역·기초의원 63명이 서울 태평로 서울시의회 청사 앞에서 이낙연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뉴스신】서울 24개 지역위원회 소속 광역·기초의원들이 서울 태평로 서울시의회 청사 앞에서 이낙연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뉴스신】서울 24개 지역위원회 소속 광역·기초의원 63명이 개천절인 3일 오전 11시 서울 태평로 서울시의회 청사 앞에서 이낙연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서울시 지방의원들이 이 후보 지지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기대 서울시의원은 이날 선언식에서 “이낙연 후보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의 뒤를 잇고 민주당의 가치와 정신을 가장 잘 계승할 후보”라며 “국민의 삶을 지켜줄 이낙연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이낙연 후보만이 문재인 정부의 지난 5년의 성과를 이어 대한민국을 복지 선진국으로 만들고 기득권의 부패와 비리를 청산할 후보”라며 “김대중 대통령이 발탁하고, 노무현 대통령의 대변인을 거쳐, 문재인 정부의 국무총리로 민주당의 가치와 정신을 승계한 유일한 후보”라고 강조했다.
 
기초의원을 대표한 장정호 용산구의원은 “대한민국은 이제 복지 선진국으로 발전해야 하며 국가가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며 “불의에 맞서고 특혜와 부패가 아닌 공정과 정의가 살아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이낙연 후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이어 “대한민국의 정치는 항상 역동적이었다”며 “20년 동안 민주당에서 성장해왔고, 본선에서 이길 수 있고 능력이 검증된 이낙연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선언식에는 이낙연 후보의 부인 김숙희 씨와 필연캠프 소속 설훈 선대위원장, 홍익표 정책총괄본부장 등도 참석했다. 
 
◆ 이낙연 후보 지지 서울시 기초·광역의원 63명 명단
 
▷서울시의원 민주당 소속 광역의원 21명
김기대, 임만균, 정지권, 임종국, 권영희, 유정희, 오현정, 전병주, 이은주, 송아량, 강대호, 문병훈, 정진술, 장인홍, 경만선, 김제리, 신정호, 김춘례, 이광호, 김상진, 이호대
 
▷기초의원 42명
장정호, 박미화, 김철식, 송영섭, 안종숙, 김금옥, 여봉무, 정재호, 강성택, 전영준, 유양순, 라도균, 노진경, 이성수, 김현주, 김종곤, 오천수, 이민옥, 김회근, 이명옥, 박순복, 이강숙, 민경옥, 손세영, 나은하, 조희종, 이서영, 김세준, 장옥준, 김안숙, 길용환, 이종윤, 곽광자, 표태룡, 장현수, 윤준용, 유승용, 이미자, 박원서, 이상옥, 조익화, 주순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