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기영, 李 후보 공개지지 선언! "문화 예술 발전 하는 내 나라 보고싶어"
배우 이기영, 李 후보 공개지지 선언! "문화 예술 발전 하는 내 나라 보고싶어"
  • 안미옥 기자
  • 승인 2022.02.1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계의 발전과 진정으로 행복하게 사는 내 나라를 보고 싶어"
- "지원하되 간섭 않고 블랙 리스트 없는 풍성한 문화예술의 나라 만들것"

 

【뉴스신】 배우 이기영씨(오른쪽)가 1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공개 지지 선언 했다.

【뉴스신】 2월 15일 대선 공식 운동이 시작된 첫날 가수, 배우, 문화예술인, 각계 인사 등 184명이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을 한 가운데, 이에 합류한 배우 이기영씨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공개 지지 선언 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 "자기들 끼리끼리만의 가짜 공정! 정의롭지도 않고 이젠 더 이상 믿어지지가 않으며, 문화예술계의 발전과 진정으로 행복하게 사는 내 나라를 보고 싶다. 그 바람들을 온전히 담아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 응원한다"며"3월9일에 꼭 투표하자"고 독려 했다.

이에 이 후보는 자신의 SNS에 이기영씨의 글을 공유해 "대중 연예인으로 힘든 결단에 감사하다며 김구 선생이 꿈 꾸었던 한 없이 문화가 강한 나라, K-문화가 세계를 뒤 덮는 나라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제안하고," 이어 "지원 하되 간섭하지 않고, 블랙리스트 없는 풍성한 문화예술의 나라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지난 11일 이은미(가수), 윤일상(작곡가), 김가연, 김규리(배우)등 'K-컬처 멘토단' 100여명과 '서울 문화예술인' 1만 1백명도 이 후보 지지 선언 출범식을 가졌으며, 'K-컬처 멘토단'은 공식 대선 운동에 돌입한 15일 부터 공개적으로 이 후보의 할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함께 활동을 하며 대선 승리에 힘을 모으겠다고 밝힌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