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age Technology, 세계 최초의 CXL™ MXC 출시 발표
Montage Technology, 세계 최초의 CXL™ MXC 출시 발표
  • 남승모 (NEWSSHIN)
  • 승인 2022.05.0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 2022년 5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선도적인 데이터 처리 및 인터커넥트 IC 설계 회사인 Montage Technology가 세계 최초의 Compute Express Link™ (CXL™) Memory eXpander Controller (MXC)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장치는 애드인 카드(Add-in Cards, AIC)의 회로 뒤판이나 EDSFF 메모리 모듈에 부착함으로써, 고성능 컴퓨팅(High-performance computing, HPC) 환경이나 인공지능(AI)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용도에서 메모리 용량과 대역폭을 크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MXC는 타입 3 CXL DRAM 메모리 컨트롤러다. MXC는 DDR4 및 DDR5의 JEDEC 표준을 모두 지원하며, 이와 호환된다. 또한, CXL 2.0 사양에 따라 설계됐으며, PCIe(R) 5.0 사양 속도를 지원한다. MXC는 CPU와 CXL 기반 장치 사이에서 높은 대역폭과 낮은 지연시간으로 상호연결을 제공하고, 더 높은 성능, 더 낮은 소프트웨어 스택 복잡성, 더 낮은 데이터센터 TCO를 위한 메모리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ontage Technology 사장 Stephen Tai는 "메모리 확장과 풀링 기능은 차세대 서버 플랫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CXL은 이에 대한 혁신적인 방법을 지원하는 핵심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자사가 업계 최초로 MXC 칩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는 메모리 시장에서 CXL 상호연결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덧붙였다.

CXL Consortium 사장 Siamak Tavallaei는 "CXL DRAM Memory eXpander Controller 같은 기술과 솔루션의 지원에 CXL 사양이 꾸준히 채택되고 있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Montage Technology는 CXL MXC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 메모리 제품을 제공하고, CXL을 중심으로 견고한 메모리 에코시스템을 개발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업계 선도적인 여러 메모리 제조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세일즈 및 사업개발팀(globalsales@montage-tech.com)에 문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