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통돌이 사업 실시
안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통돌이 사업 실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05.3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4의성군제공 안계면 우리동네통돌이 사업
【뉴스신】 안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생활지원사가 독거노인 혹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세탁물을 수거하고 있다.(사진제공=의성군)

【뉴스신】 의성군 안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종우, 민간위원장 이영식)가 추진하는 ‘우리동네통돌이’ 사업이 면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위 사업은 안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워시엔조이 의성안계점의 업무협약, 안계면이웃사촌지원센터 동아리모임의 후원금을 통해 추진되며 안계면의 독거노인 혹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세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의체 위원 및 생활지원사가 대상자의 가정에서 직접 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 후 배달하여 안계면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일조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큰 호평을 받으며 지속 추진 중이다.

이영식 민간위원장은 “직접 대상자를 만나고 이야기를 들으면서, 찾아가는보건복지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안계면 복지발전을 위해 힘쓸 수 있어 보람되고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종우 면장은 “복지발전을 위해 협조해주시는 안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시엔조이 의성안계점 및 안계면이웃사촌지원센터 동아리모임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안계면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안계면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