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영덕군협의회, 평화.통일을 새기다
민주평통영덕군협의회, 평화.통일을 새기다
  • 뉴스신(NEWSSHIN) 기자
  • 승인 2022.07.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지역 여성과 함께하는 통일공감 원목도마 만들기」성료
【뉴스신】 통일 메시지가 담긴 캄포도마만들기를 완성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덕군협의회(회장 신명종)가 지난 20일 오후3시 영덕문화체육센터 여성회관 다목적강당에서 「2022 지역 여성과 함께하는 통일공감 원목도마 만들기」를 개최했다.

이날 통일공감 원목도마만들기는 민주평통영덕군협의회가 주관하고 여성분과 위원회(위원장 김미애)가 주최한 행사로 지역의 여성단체협의회원 및 여성자문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미애 여성분과 위원장의 사회로 ▲김옥순 간사의 강연「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역할과 소개」▲통일퀴즈 및 삼행시 짓기 ▲열매공방 강민영 대표와 함께 「통일 메시지 각인 캄포도마 만들기」순으로 진행되었다.

【뉴스신】 김옥순 간사 인사말 

김옥순 간사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통일공감 도마만들기 사업은 영덕군협의회 최초의 분과별 사업으로 그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  각 분과별 사업이 활성화 되어야 협의회의 사업도 힘을 받는다.” 며 “그 시작을 지역 여성 리더인 영덕군여성협의회원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민주평통은 지역사회단체와 연대협력으로 통일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에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뉴스신】 김미애 여성분과위원장 인사말
【뉴스신】 김미애 여성분과위원장 인사말

김미애 여성분과 위원장은 “ 통일이라는 주제로 퀴즈 및 삼행시 짓기, 통일 메시지가 담긴 캄포도마 만들기 등 체험을 통해 지역여성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다짐해보고, 자기개발 향상,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 취지를 전하며 “오늘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이 준비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진정으로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신】 통일 메시지 각인 캄포도마 만들기

한편 영덕군협의회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지 못한 지역의 북한이탈주민(4세대)을 위해 통일 메시지가 담긴 캄포도마를 만들어 전달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