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새마을회
청송군 새마을회
  • 이종일 기자
  • 승인 2022.07.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살리기 및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펼쳐
청송군새마을회 회원들이 쓰레기 수거 캠페인을 펼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청송군)

【뉴스신】 청송군새마을회는 지난 7월 28일 현동면과 현서면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과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청송군새마을회는 현동면과 현서면에서 다리 밑이나 숲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환경살리기’를 실시하는 한편,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나무 심기운동에 적극 참여하기 등 일상 속 탄소 중립 생활화를 홍보하기 위해 피켓을 들고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환경살리기’는 청송군새마을회가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새마을운동 중 하나로, 주변에 버려져있는 쓰레기들을 수거해 마을을 깨끗하게 정화하여 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권동준 회장은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을 후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탄소 중립 실천이 꼭 필요하다.”며 “수고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으로 깨끗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맑고 깨끗한 지역을 지키기 위한 청송군새마을회 회원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에 걸맞은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