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반부패·청렴 워게임(모의훈련) 추진
경북도, 반부패·청렴 워게임(모의훈련) 추진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10.24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부터 10일 간
- 3급 이상 전원, 무작위 선정 공무원 대상
- 이철우 도지사, 이해충돌방지 모의 시나리오 처리 및 조치 수행
(8)경상북도_반부패.청렴_모의훈련
경상북도는(도지사,이철우) 도의 모든 공직자를 대상으로 평소 청렴한 직무수행을 위한 경상북도 반부패.청렴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사진제공//경북도)

【뉴스신】 경상북도는 24일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10일간 반부패·청렴 워게임(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모의훈련은 반부패·청렴 관련 법령 및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부패행위를 사전 차단하기 위해 추진하는 워게임(모의훈련)이다.

3급 이상 간부공무원 전원과 무작위로 선정된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가상의 부패 및 이해충돌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를 발송하고 이러한 상황에서 조치해야할 내용을 점검해 개인별 신고서 제출 및 감사관실 조치결과 통보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24일에는 이해충돌방지법 관련 가상 시나리오를 통보받은 이철우 도지사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한 조치 신청서를 작성해 경북도 이해충돌방지담당관인 정성현 감사관에게 제출하면서 해당 업무와 관련해 부당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확인·점검을 요청했다.

이번 모의훈련의 주요 시나리오는 ▷사적 이해관계자 신고 및 회피 신청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 수행을 위한 조치 신청 ▷퇴직자 사적 접촉 신고 ▷직무관련자와의 거래 신고 등이다.

또 ▷외부강의 초과 사례금 신고 ▷직무 관련 택배 수령 신고 ▷갑질, 직장 내 괴롭힘 신고 ▷성희롱·성비위 신고 ▷공익제보자 보호조치 등도 구성돼 있다.

경북도는 이번 모의훈련 실시결과를 분석해 전 부서에 전파하고 사례별 신고창구를 안내하는 등 시책 추진의 실효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도의 모든 공직자가 평소 청렴한 직무수행을 위한 철저한 훈련을 통해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