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2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 개최
의성군, 2022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 개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10.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 포스터(제공//의성군)
2022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 포스터(제공//의성군)

【뉴스신】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0월 29일~30일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잇다’라는 주제로「2022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질과학 체험부스, 지질과학게임, 청소년 도슨트가 안내하는 미니박물관, 공룡발자국 초콜릿 만들기, 지질공원 현장 탐방 등이다.

지질과학 체험부스는 ▲탄생석 달력 만들기 ▲신기한 현미경 세계 ▲흙에서 광물 찾기 ▲화산 폭발 체험 ▲화성암 만들기 ▲꿈을 담은 퇴적암 타임캡슐 ▲신기한 화석 찾기 ▲공룡과 파충류 구별하기 ▲지구에서 살아남기 ▲공룡 탈 만들기 등 10개 체험교육을 운영한다. 지질과학게임은 ▲종이비행기 멀리 날리기 ▲도전! 지질과학 골든벨 등이 진행된다.

청소년 도슨트가 안내하는 미니박물관은 ▲선캄브리아 시대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 ▲현생 생물 ▲지구는 아프지 않다 ▲공룡은 살아 있다 ▲한반도에서 가장 오래된 암석과 나이 아는 방법 ▲한반도에서 가장 오래된 생물 ▲의성 제오리 공룡발자국 추적하기 등 10개 주제로 진행된다.

공룡발자국 초콜릿 만들기는 공룡발자국 화석 종류(수각류, 조각류, 용각류)를 익히고 화석의 생성원리를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의성지질공원의 지오파트너와 협업해 운영한다. 지질공원 현장 탐방은 발자국 화석 전문가로 알려진 진주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김경수 교수가 제오리 공룡발자국, 남대천 공룡발자국 현장에서 공룡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또 현재 의성조문국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중생대 화석 특별기획전도 둘러볼 예정이다.

이외에도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지질명소 사진전, 지질공원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부 프로그램은 당일 선착순 접수하며, 상세내용은 의성지질공원 누리집(www.usc.go.kr/geopar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들과 인근 지역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공룡화석, 거대 칼데라 등 의성의 다양한 지질학적 가치에 흥미를 가지고, 국가지질공원 인증 추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