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인형극 ‘해를 낚은 할아버지’ 소극장에서 추억. 선물
경기아트센터, 인형극 ‘해를 낚은 할아버지’ 소극장에서 추억. 선물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2.12.1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상적 무대연출 · 독특한 상상력으로 눈길 사로잡는 무대

【뉴스신】경기아트센터는 오는 12월 24일 (토) ~ 25일 (일) 이틀간 인형극 <해를 낚은 할아버지>를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공연은 김정미 작가의 그림 동화를 재창작한 작품으로, 따뜻한 이야기와 독창적인 무대 연출이 돋보이는 인형극이다.

<해를 낚은 할아버지>는 낚시를 잘하는 할아버지가 실수로 해를 낚아버리면서 벌어지는 위기, 그리고 할아버지와 동물들이 이를 슬기롭게 풀어나가는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담아낸다. ‘해와 달이 사라진 세상’이라는 독특한 상상을 바탕으로, 어린이 관객에게 ‘함께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교육적인 작품이다. 또한, 환상적인 영상미술과 연출, 그리고 인형극으로 표현한 동물 주인공들의 모습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동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무대에 오르는 극단 로.기.나래는 국내 대표 인형극단 중 하나로, 지난 1997년부터 무대 인형극을 창작하고 공연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창작 인형극을 국내 무대 뿐만 아니라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등 세계 각국의 무대에서 공연해온 바 있다. 극단은 이번 무대에서 독특하고 다양한 표현기법으로 제작된 인형을 활용하여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아트센터 공연 관계자는 “<해를 낚은 할아버지>는 그림동화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인 만큼, 따뜻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인형극” 이라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는 무대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공연은 만 36개월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며,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www.ggac.or.kr) 및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