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홍 행정부지사,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김학홍 행정부지사,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1.19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중앙시장 장보기 및 신망애육원 위문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 구입, 시장 상인 의견 청취
【뉴스신】 김학홍 경북도행정부지사가 직원들과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지고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

【뉴스신】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18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문경중앙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진행했으며, 아동복지시설 ‘신망애육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그간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어왔던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위로하고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문경중앙시장은 1954년 설립돼 7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지역의 대표전통시장이다.

이날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설맞이 상품들을 구매해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했다.

특히, 부지사와 직원들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문경중앙시장이 가진 특징과 ‘어울【림마당’과 ‘청년몰’등 시장활성화를 위한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전통시장 장보기를 마친 직원들은 1954년 설립돼 49명이 생활하고 있는 ‘신망애육원’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광산의 카나리아처럼 경기침체를 가장 먼저 느끼는 곳이 바로 전통시장이다”라면서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장보기의 매력이 있으니 이번 설에도 많이 찾아주시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명절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