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가축전염병 예방접종 실시
영양군, 가축전염병 예방접종 실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5.01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4주간 접종
2-2. 사진(영양군, 가축전염병 예방접종 실시)ⓒ영양군
영양군은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소,염소,개들 총 4400두의 가축을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한다ⓒ영양군

【뉴스신】영양군(군수 오도창)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1개월간 가축전염병 예방과 차단방역을 위해 소, 염소, 개 등 총 4,400두의 가축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한다고 밝혔다.

가축전염병 예방접종은 매년 상반기에 시행하는 것으로 소 탄저·기종저, 광견병 등 7종의 중요 가축전염병 및 인수공통전염병이 포함되며, 이 중 모기 매개성 질환인 소 유행열, 소 아까바네는 모기가 본격적으로 출현하기에 앞서 우선적으로 접종이 완료된다.

영양군은 이번 예방접종 시 가축전염병 발생 억제 및 차단방역 효율성 증대를 위해 공수의와 해당 읍·면의 담당자들이 2인 1조로 예방접종 시행 여부 및 소독실태를 점검하고 자가 접종을 원하는 축산농가에 대해서는 백신 공급과 올바른 예방접종법에 대한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사) 전국한우협회 김연동 영양군지부장은“최근 들어 송아지들의 설사가 심해 농가들의 시름이 깊은데 군에서 예방접종 및 방역 정책을 지속 추진하는 것에 대해 농가 대표로서 고맙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가축전염병 예방접종은 축산농가의 경제적 피해 최소화 및 가축 질병 없는 청정 축산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농가 모두가 반드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