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참가자 모집
봉화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참가자 모집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7.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고민될 땐 봉화군에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농촌에서 살아보기 딸기체험
농촌에서 살아보기 딸기체험

뉴스신봉화군은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6일까지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2기 참가자 3가구 6명을 귀농귀촌 통합플랫폼 그린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봉화로의 귀농에 관심 있는 만 18세~65세 이하의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3개월간 농촌 거주 및 영농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해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의 일환이다.

1. 농촌에서 살아보기 쑥떡만들기체험.jpg

참가자로 선발되면 오는 8월 28일부터 11월 25일까지 3개월간 소천면 협곡구비마을에 거주하면서 사과 선도농가 방문, 농가 일자리 체험, 지역탐방 등 다양한 계절별 귀촌형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월 30만 원의 연수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1. 농촌에서 살아보기 원예선도농가.jpg

지난 1기 참가자 A씨는 “처음 봉화군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아름다운 경치와 풍부한 임야자원이었다.”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동안 귀농 농가에 방문해 귀농 시 유념해야 할 것에 대한 조언을 듣거나 지역 명소뿐만 아니라 군의 여러 관공서를 견학하며 귀농지로서 봉화가 가진 이점을 더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내년 초 봉화군에 정착하기 위해 준비 중인 다른 참가자 B씨는 “농촌에서 살아보기의 일자리 체험과 선도농가 방문은 귀촌을 준비하는 우리가 농촌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3개월간 지역에 머무르기 때문에 여러 후보지의 입지 조건을 비교해 신중하게 정착지를 선택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054-679-6858~9)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귀농귀촌 통합플랫폼 그린대로(www.greendaero.go.kr)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