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주요사업에 대한 현장방문 실시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주요사업에 대한 현장방문 실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7.1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곡기념관, 포은오천도서관, 구.수협냉동창고 복합문화공간 집중호우 대비 시설물 점검 및 준공·개관 준비 현장 확인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주요사업에 대한 현장방문 실시

[뉴스신 남승모 기자]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17일 오전, 소관부서 주요사업 대상지를 방문해 사업추진 상황을 확인하고, 집중호우 대비 시설물 안전 긴급점검을 실시했다.

위원들은 먼저 7월 말 임시 개관 예정인 석곡기념관을 방문해 시설ㆍ인력 운영 계획과 전시 및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대하여 보고 받고 기념관 공간 조성 현황을 확인하며,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방안을 마련하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오는 9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중인 포은오천도서관을 방문해 정식개관 전 시범운영에 대한 계획을 보고 받고, 도서관 시설 조성 현황을 둘러보며, 지역 거점도서관으로서 차별화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민의 문화, 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준비를 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오는 10월 개관 예정인 구. 수협냉동창고 복합문화공간을 방문하여 층별 시설 확인 및 복합문화공간의 위탁 운영 계획 등을 청취하며, 시설 운영에 대한 매뉴얼 마련 및 자생력 확보를 위한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박희정 위원장은“이번 여름철 집중호우로 전국 곳곳에 인명 및 시설물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준공·개관 예정인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바라며, 현장에서 확인한 사항들을 바탕으로 사업의 타당성과 적정성을 검토하고, 의회 차원에서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면밀하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