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회, 주민참여 위해 현장으로 뛰어들다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회, 주민참여 위해 현장으로 뛰어들다
  • 이범학 기자
  • 승인 2023.07.2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서1동 주민자치회, 화서시장에서 내년도 사업 설문조사 실시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회, 주민참여 위해 현장으로 뛰어들다

[뉴스신 이범학 기자] 지난 19일, 화서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화서1동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주민에게 묻기 위해 현장에 뛰어들었다.

화서1동 주민자치회는 내년도 추진 사업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실제로 주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위해 화서시장을 찾았다. 이날 낮에 진행된 설문조사 현장에는 이른 장을 보기 위해 오가는 주민들이 모였으며, 주변 상점을 지키던 상인들도 관심을 보이고 스티커를 붙이며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데 손을 보탰다.

“주민자치회에서 오랫동안 연구하고 고민한 사업이지만, 실제로 그 사업의 대상이 되는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오늘 이 자리를 만들었다. 오늘 모인 소중한 설문조사 결과는 오는 7월 26일에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는 주민총회에서 알 수 있을 것”이라고 현장 설문조사에 함께한 한교훈 화서1동 주민자치회장이 말했다. 또한 “더운 날씨에도 여러 위원들이 함께해 주셔서 화서1동이 어떤 사업을 원하는 지 파악할 수 있었고, 이를 반영하여 내년도 화서1동 주민자치를 잘 꾸려가겠다”며 앞으로도 화서1동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다.

2024년도 화서1동 주민자치 사업 순위를 결정하는 화서1동 주민총회는 오는 7월 26일, 수요일 오후 5시에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다. 화서1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별도로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서명부를 작성하고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