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주민총회 개최 ... 주민투표로 내년도 마을자치사업 결정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주민총회 개최 ... 주민투표로 내년도 마을자치사업 결정
  • 이범학 기자
  • 승인 2023.07.2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자치센터 개소로 주민자치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주민총회 개최 ... 주민투표로 내년도 마을자치사업 결정

[뉴스신 이범학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9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주민총회’를 열고 주민 뜻에 따라 내년에 추진할 마을자치사업을 결정했다.

2024년에 추진할 조원2동 마을자치사업은 △마을 산책길 만들기Ⅱ △마을 장독대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 등 3개로 결정됐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수원시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에서 진행한 온라인 사전투표와 총회에 참석한 주민 80여 명의 현장투표를 합산한 결과다.

최우선 사업으로 뽑힌 ‘마을 산책길 만들기 II’는 광교산 자락을 끼고 있는 조원2동의 장점을 살려 산과 가까운 산책로 주변에 특색 있는 테마정원을 만드는 사업이다.

이날 주민총회는 동 청사 옆에 문을 열게 된 마을자치센터의 그간 추진사항과 운영계획 보고로 시작됐다. 이어 2023년 마을자치사업 경과 보고, 2024년 마을자치사업 설명과 현장 투표, 우선순위 투표 결과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조원2동 마을자치센터는 예전 경찰전직지원센터를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한 것이다. 센터 사무실(1층), 다목적실과 소모임방1·2(2층),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장(3층)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원2동 주민자치회는 총회 말미에 백창식 고문과 김승원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마을자치센터 개소를 위한 노력에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문미숙 조원2동 주민자치회장은 “조원2동 주민총회에 함께해 주신 주민들, 마을자치센터가 문을 열기까지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동 주민자치가 양적으로 질적으로 더 크게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과 지혜를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