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간호 학원 '비손간호학원&비손요양보호사교육원' 유아영 대표를 만나다!
김포 간호 학원 '비손간호학원&비손요양보호사교육원' 유아영 대표를 만나다!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7.2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 자격 취득, 취업 전략 컨설팅 및 훈련생이 만족하는 학원
비손간호학원

[뉴스신] ◇ 비손간호학원&비손요양보호사교육원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처음에는 대학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다가 2018년 김포 한강 신도시(장기동)에 위치한 비손간호학원을 인수하게 되면서 학원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비손간호학원은 2014년 김포 한강 신도시에 가장 먼저 생긴 간호 학원으로 매년 100명 이상의 훈련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고용노동부 우수훈련 기관으로 선택됐고 취업률도 높아 취업 우수 훈련 기관으로도 선정됐습니다.

또한, 비손요양보호사교육원은 2021년 개원했으며 간호 학원을 운영하던 노하우로 매년 200명 이상의 훈련생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임상경험 풍부한 원장과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합격률과 취업률이 높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간호 학원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와 김포 장기동에는 요양보호사 교육원이 없어 다른 곳으로 교육을 받으러 다니기 불편하다는 정보를 통해 김포 기동에 비손요양보호사교육원을 개원하게 됐습니다.

비손요양보호사교육원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저희는 운영에 가장 중요한 건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원마다 운영의 방침과 규율은 있지만 훈련생들 과의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좋은 점은 더 부각시키고 나쁜 점은 수정을 통해 더 나은 훈련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비손간호학원&비손요양보호사교육원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훈련생들과 소통이 좋으며 강사진들은 매 시험마다 국시 트렌드를 파악하여 훈련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합격률이 우수하다는 점이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 취득 후에는 취업 알선을 위해 구직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력서 작성 및 면접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경력이 단절됐던 여성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고 자존감 또한 높아졌다는 말씀을 해 주실 때마다 보람을 느낍니다.

김포 간호 학원 '비손간호학원&비손요양보호사교육원'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김포에서 간호 학원 또는 요양보호사 교육원 하면 비손을 먼저 떠올릴 수 있을 정도로 훈련생의 만족도가 높은 학원으로 운영하는 것이 목표이며, 훈련생 배출뿐 아니라 취업까지 잘 연계하여 합격률과 취업률 모두가 최고인 학원이 되고 싶습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간호와 요양은 로봇이 대체할 수 없는 직업입니다. 간호조무사는 과정이 길고 실습이 길어 고민 중이신 분들이 많지만 훈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좋은 점들도 많으며 취업에 나이 제한과 정년이 없다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이직 또는 재취업 고민 중이시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치매 및 노인성 질환으로 장기 요양 등급을 받는 가족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가족 요양이 가능하며 온종일 근무가 어려우신 분들은 재가요양을 통해 오전 또는 오후 파트타임으로 근무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학원을 선택하신다면 그 선택에 후회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해 드리겠습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