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창립하여 모던필라테스의 철학을 그대로 가진 '모던필라테스 고덕점'
2003년 창립하여 모던필라테스의 철학을 그대로 가진 '모던필라테스 고덕점'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7.2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덕동의 건강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면서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건강한 운동을 공부하고 노력하자"
모던필라테스 고덕점

[뉴스신] ◇ 모던필라테스 고덕점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모던 필라테스는 전통 필라테스 운동의 철학과 정신을 바탕으로 페넬로페 레이티 박사님의 오랜 경험과 과학적인 증거를 재해석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수정 보안했으며 특히 재활운동에 도움이 되는 메소드로 발전했습니다.

또한, 2003년 임규돈 명예회장님에 의해 국내에 전파됐고, 현재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국내 필라테스 사업의 초석이 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필라테스 센터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물리치료사와 카이로프렉터 의사이신 분들에 의해 전파, 발전된 필라테스가 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은 이후의 운동으로 연결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체력 증진의 운동과 재미를 위한 운동 그리고 병원에서 치료를 목적으로 한 운동의 중간 포지션으로써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몸을 잘 인지하고 조절하여 일상생활과 여가 생활뿐만 아니라 전문 운동선수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어 삶의 질을 윤택하게 만들어 드리고 싶었기에 모던필라테스 고덕점을 설립하여 운영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수많은 필라테스 센터가 생기고 없어지고 있지만 돈만을 위한 일이 아닌 사명과 철학을 가지고 제대로 가르치는 모던필라테스의 철학을 바탕으로 회원분들의 신체와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연구하고 공부하여 강사들의 실력과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회원분들에게 드리는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Q 모던필라테스 고덕점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모던필라테스 기본과정인 해부학부터 개개인의 몸을 다룰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 공부시킨다는 장점이 있으며, 공부 이후에는 케이스와 주제별 수많은 워크샵을 통해 서로 실전 정보를 공유하면서 꾸준히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덕점은 병원에서 의료, 보건계열에서 일했던 선생님들과 다양한 전공의 선생님들로 재활뿐 아니라 자세 교정, 산전 산후, 키 성장 등 다양한 적용의 운동이 가능한 선생님들이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회원분들이 몸의 개선이 나타나는 경우 편안함과 가벼움을 느껴시면서 감동하시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피드백이 생길 때 참 기분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근골격계 손상이 아닌 신경계 손상으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 완전한 회복은 어렵지만, 그래도 그 손상 안에서 좀 더 자유로워지고 편해지는 경우를 볼 때 보람을 느낍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직업의 범주를 넘어 사명감과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몇 안 되는 직업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운동이 필요한데 못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더 잘 연결될 수 있도록 그리고 재활을 했던 사람으로서 장애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편하게 운동을 하실 수 있는 장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필라테스는 단순한 아름다움을 넘어 건강한 내면으로 채워진 인간 본연의 아름다움을 위한 운동입니다. 강사로서 회원님들의 몸을 다루면서 건강에 관여한다는 사명감과 바른 철학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는 모던필라테스를 선택하신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