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들 대상 추억의 영화 상영
안성시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들 대상 추억의 영화 상영
  • 이범학 기자
  • 승인 2023.07.2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답하라 6070! 청춘 시네마’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들 대상 추억의 영화 상영

[뉴스신]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이달부터 일죽면 4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응답하라 6070! 청춘 시네마’ 추억의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 번째 시간으로 지난 27일 하주천 경로당을 방문해 신영균, 문희 주연의 추억의 한국 영화 ‘미워도 다시한번’을 상영했는데, 이날 하주천 마을 어르신 20여명이 영화를 관람했다.

영화를 관람한 한 어르신은 “요즘 찾아보기 힘든 고전 영화를 다시 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고,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어 젊은 시절로 되돌아간 기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행사들이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무더운 여름날에 영화를 보며 건강한 여가를 보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는데, 오는 9월 27일까지 각 경로당의 신청을 받아서 어르신들이 원하는 추억의 영화들을 상영할 계획이다.

이원섭 일죽면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멀리 나가지 않고 가까운 데서 영화를 즐기는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밝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문화 사업을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어르신들의 손톱관리를 위한 ‘두근두근 회춘 네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킴이 반찬 나눔’을 비롯해 지역주민을 위한 10개 분야의 세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