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박두진문학관·다문화가정지원센터 협력 체험프로그램 운영
안성시 박두진문학관·다문화가정지원센터 협력 체험프로그램 운영
  • 이범학 기자
  • 승인 2023.07.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

[뉴스신]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8월 4일부터 8월 18일까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박두진문학관 다목적실에서 총 2학기(학기당 4회, 총 8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1학기는 외국인 가정(10가구), 2학기는 결혼이민자 가정(10가구)가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안성시 가족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란에서 받고 있으며 유선 접수도 가능하다.

각 학기에 박두진문학관은 교구재'해의 품으로'・'푸른 하늘 아래'를 포함한 4개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엄마 아빠랑 함께하는 '행복한 동화나라'』라는 주제로'꿈꾸는 부모'・'나다움 찾기'등 4개의 강의와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박두진문학관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월부터 다문화가족 시 창작 프로그램'우리가족 문학새움'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교육프로그램, 특별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문학관 관계자는 "이번 협력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에게 혜산 박두진과 문학관을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박두진문학관과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