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미디어센터, 관내 6세 ~ 초등학생 대상 미디어 체험 운영
안성미디어센터, 관내 6세 ~ 초등학생 대상 미디어 체험 운영
  • 이범학 기자
  • 승인 2023.08.0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미디어센터, 관내 6세 ~ 초등학생 대상 미디어 체험 운영

[뉴스신] 안성미디어센터는 2023년 8월 2일부터 연말까지 어린이 대상의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체험은 안성시 관내 6세 ~ 초등학생을 포함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미디어를 통한 자기 표현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성미디어센터의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은 ▲크로마키 체험 ▲TV 뉴스 제작 체험 ▲폴리(효과음)체험 ▲더빙 체험 등이 있다. ‘크로마키 체험’은 녹색 크로마키 천을 배경으로 다양한 화면을 합성해 상상력과 호기심을 유발하는 체험이며, ‘TV 뉴스 제작 체험’은 어린이들에게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등에 대한 간접 체험 경험을 제공한다. ‘폴리(효과음) 체험’은 영상 콘텐츠에 빠질 수 없는 효과음을 직접 만들고 녹음해 보는 체험이며 ‘더빙 체험’은 영상 속 등장 인물들의 목소리를 녹음하는 성우 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 일정 등 미디어 체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안성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온라인 신청(안성미디어센터 홈페이지)으로 선착순 모집 중이며,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2022년 11월에 개관한 안성미디어센터는 미디어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 미디어 동아리 활동 지원, 상영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중이며 안성맞춤 아트홀 주민편의동 2층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