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 목공소 1:1 맞춤 제작 원목가구점 '여덟번째쉼표'
경기도 광주시 목공소 1:1 맞춤 제작 원목가구점 '여덟번째쉼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8.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룸과 목공방이 공존하는 원목가구 주문 제작 전문점, 박두현 대표님을 만나봤습니다"
1:1 맞춤 제작 원목가구점 '여덟번째쉼표' 박두현 대표

[뉴스신] ◇ 여덟번째쉼표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여덟번째쉼표는 원목 가구를 직접 맞춤 제작하는 곳으로 다양한 원목 자재들이 준비된 곳입니다. 쇼룸에서는 저희가 디자인한 가구들과 소품들을 보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나무를 다루는 일이 너무 즐겁고 개개인의 취향에 한층 더 가까운 가구를 제작하고 싶어 여덟번째쉼표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원목 가구는 흔적을 멋스럽게 담는 작품과 같아서 매일 사용하고 오랫동안 함께할 가구를 제작하기 위해 설립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가구를 제작해 드릴 때 단순히 판매 목적이 아닌 오랫동안 저희 가구를 사용할 때의 상황을 내다보며 제작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또한 여덟번째쉼표만의 가구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 여러 자재의 조합 그리고 다양한 가구의 마감 방식을 연구하는 등 끊이지 않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1 맞춤 제작 원목가구점 '여덟번째쉼표'

Q 본 업체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상담 과정은 의뢰해 주시는 분들의 취향과 스타일 그리고 느낌을 읽고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직접 가구를 제작하는 저희가 상담을 드리고 있어 언어적으로 전달되지 않는 느낌까지 섬세하게 파악하여 가구의 분위기와 디테일이 최종적으로 놓일 공간에 조화로울 수 있도록 제작해 드린다는 것이 저희만의 강점입니다.

특히, 매장에 방문을 주실 경우엔 다양한 원목 자재와 제작법에 따른 샘플들도 확인할 수 있어 원목 가구 맞춤 제작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가구를 제작하기 전에 안정성부터 비율, 디자인 등 확인이 되어야 하는 중요한 부분을- 컴퓨터 모델링 과정을 통해 형태를 미리 볼 수 있어 맞춤 제작 가구를 보다 상세히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1:1 맞춤 제작 원목가구점 '여덟번째쉼표'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가구가 배송된 후 최종 공간에 멋스럽게 잘 녹아들은 모습들을 볼 때마다 그 순간들이 가장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그리고 가구를 구매해 주셨던 분들께서 다시 저희를 찾아 주실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공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건 인테리어입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제작해 드리는 원목가구는 정해진 인테리어 컨셉에 맞춰 제작됐다면 앞으로는 가구가 놓일 공간에 알맞은 부분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저희 여덟번째쉼표는 가구가 들어갈 공간과 가구가 제작될 자재의 가능성을 내다봅니다. 항상 오픈된 마음으로 새로운 제작법과 디자인을 연구 중이니 내 공간과 취향에 딱 맞는, 그리고 오래도록 사용하실 원목 가구를 찾고 계신다면 언제든지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간분리 인테리어가구 원목 라탄 가벽 제작기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