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진접 주짓수 실전 호신무술 '공권유술 진접도장' 박종혁 관장
남양주 진접 주짓수 실전 호신무술 '공권유술 진접도장' 박종혁 관장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8.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체육 종합격투 무술을 꾸준히 수련하는 것을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실 수 있도록 도전해 보세요!"
'공권유술 진접도장' 박종혁 관장

[뉴스신] ◇ 진접 공권유술 종합격투기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대한공권유술협회 소속 공권유술 남양주 지부장 박종혁 관장입니다. 현재 진접에서 5년째 도장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어린 시절부터 격투기 호신술 같은 것에 많은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쭈욱 운동과는 함께해 왔으며, 그러다 서울 황학동 쪽에서 우연히 일을 하게 됐는데 그때 책이랑 매스컴에서만 보았던 공권유술 체육관(본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찾아가게 됐습니다.

도장의 문화와 시스템, 프로그램이 이제껏 다니고 경험했던 도장, 체육관과 많이 달랐으며, 얼마 안 가서 공권유술 도장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정식 과정과 사범 연수를 받고 이 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지금도 제가 처음 받았던 느낌을 우리 도장에 오는 관원들이 느끼길 바라며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권유술 진접도장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첫 번째는 무조건 안전입니다. 관원생 모두가 운동 전문가가 아닌 미성년 학생들과 일반 수련생이며, 물론 대련이나 그 외 시합도 있지만 다들 본업이 따로 있는 아마추어들이기 때문에 자신이 다쳐서도 안되고, 남을 다치게 해서도 안됩니다. 운동이 끝나고 나면 본업으로 돌아가야 하지만 조금이라도 다치게 되면 공부를 하는 것도 일을 하는 것도 힘들어집니다. 또한 계속해서 다치다 보면 안 좋은 기억으로 자리 잡혀 그로 인해 운동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생활체육 종합격투 무술로서 다치지 않고 꾸준히 수련하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즐겁고 안전하게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많이 까불고 말도 잘 안 듣던 아이들이 어느 순간 변화가 되는 순간이 있으며, 반면에 소심해서 소리도 잘 못 내던 아이들이 어느 순간 용기를 내는 때가 있습니다. 또한 안되던 기술을 몇 날 며칠 혹은 몇 달 연습하다가 딱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수련생 본인들도 즐겁고 기쁘겠지만 저 또한 진심으로 축하해 주면서 기쁨을 느낍니다. 모든 일에는 많은 노력과 인내, 시간이 필요하며 저도 그렇고 수련생들도 그렇습니다. 그런 노력 끝에 오는 그 순간을 잘 기억했다가 나중에 어른이 돼서도 힘들 때마다 그 추억을 통해 잘 버티고 이겨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공권유술 진접도장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제자들이 사범 연수를 받거나 혹은 받을 예정이며 지금도 그렇게 예비 관장님이 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저와 제자들이 함께 공권유술을 발전시켜 나가면서 남양주뿐만 아니라 언젠가는 우리나라 전체에 많이 퍼트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지금의 목표입니다. 또한 제 나이가 50살이 되는 3년 후에 5단 승단 심사를 받게 될 예정이며, 공권유술 승단심사는 매우 힘들기 때문에 잘 준비해서 5단 고단자가 되어 앞으로도 솔선수범하는 관장이 되고자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어디서든지 어떤 운동을 배우시고 하실 때 항상 다치지 않으시고 즐겁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