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반지 만들기가 가능한 카페 'WONS공방카페'입니다!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반지 만들기가 가능한 카페 'WONS공방카페'입니다!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8.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벼운 카페 이용과 반지 만들기 등의 이색 체험도 가능하며 연인, 친구,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
WONS공방카페

[뉴스신] ◇ WONS공방카페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저희 원스공방카페는 주변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카페와 금속 공예, 이 두 가지를 같이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카페만 이용하셔도 좋고 공방만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편하게 오셔서 즐기고 가시길 바랍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사람들이 금속 공예를 좀 더 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카페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들릴 수 있는 공간이기에 카페와 같이 운영하면 카페를 찾는 분들이 편하게 공방도 이용하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통해 WONS공방카페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반지 만들기와 같은 체험을 진행하면서 고객분들에게 금속 공예에 대해 최대한 쉽고 정확하게 알려드리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간혹 공방을 이용하지 않으면 카페를 이용 못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편하게 오셔서 음료와 차를 즐기시다가 금속 공예나 공방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공방으로 연결되실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WONS공방카페

Q WONS공방카페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카페만 이용하실 수도 있고 반지 만들기 등의 체험도 즐기실 수 있으며, 중학생 이상의 자녀분들을 두신 부모님이나 보호자분들이 아이들 체험을 진행 시키고 그 시간에 음료와 차를 즐기시면서 보호자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카페에서 음료를 드시다가 공방 예약을 하고 싶으시다면 현장에서 바로 예약할 수 있으며 간단한 A/S의 경우 공방 수업이 없는 시간에는 무료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문의하셔서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희망자를 받아서 오셨던 적이 있습니다. 8명의 학생이 왔는데 두 팀으로 나눠 작업을 했고 첫 번째는 여학생 팀으로 두 번째는 남학생 팀으로 진행됐습니다. 여학생들을 본인이 착용할 반지를 제작하는 반면 남학생 팀은 여자친구에게 줄 선물을 작업하는 학생도 있었습니다. 또한 인솔 선생님의 경우 체험이 진행되는 시간 동안 카페에서 음료를 드시며 아이들을 기다렸습니다. 항상 성인분들 위주로 체험이 진행되다가 학생들 단체 체험을 진행해 보니 개인적으로 특별한 경험이었기에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WONS공방카페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금속공예가 너무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이 아닌 어렵지 않게 접해 볼 수 있는 것으로 인식의 변화를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디자인한 액세서리가 사람들이 사고 싶고, 갖고 싶은 것이 되는 것 또한 하나의 목표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저희 가게는 체험 진행 중이 아닐 경우에도 카페 음료를 한잔하시면서 액세서리에 대해 궁금하셨던 점들을 편하게 이야기해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저의 지식 한도 내에서 최대한 이야기해 드릴 수 있는 곳이니 편하게 이용 부탁드립니다. 또한 액세서리에 관심이 없으셔도 편하게 오셔서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셔도 되며 신기한 이색 카페라고 생각하시면서 편하고 즐겁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