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함께 맛있는 아리수 먹는 문화 확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서울시와 함께 맛있는 아리수 먹는 문화 확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8.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와 온라인에서 직접 아리수 먹는 문화를 만들고 확산시킬 서포터즈 모집
서울시와 함께 맛있는 아리수 먹는 문화 확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뉴스신 남승모 기자]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는 대학교 캠퍼스와 온라인에서 아리수를 먹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아리수 대학생 서포터즈’를 8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아리수 대학생 서포터즈’는 서울 소재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규모는 총 10개 팀이며, 한팀은 3~5명까지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네이버폼을 이용한 온라인 지원이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누리집과 아리수 공식 SNS에 접속 주소와 큐알코드로 연결하면 된다.

‘아리수 대학생 서포터즈’는 9월부터 3개월간 ‘맛있는 아리수 캠페인’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학교 캠퍼스와 SNS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우선 이들은 개인 SNS 채널에 아리수를 맛있게 먹는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확산해,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아리수를 즐길 수 있도록 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대학 축제나 캠퍼스에서 생수 대신 아리수를 먹을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현장에서 전개할 수 있도록 팀 단위로 자율적인 캠페인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서울시는 ‘아리수 대학생 서포터즈’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캠페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매월 팀별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추후 성과발표회를 통해 우수 팀을 선정, 서울특별시장상과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아리수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은 오는 9월 1일 서울 수돗물 공급 115주년 기념 아리수 축제에서 개최한다.

유연식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수돗물을 먹는 것이 익숙하지 않는 청년세대를 대상으로 아리수를 먹는 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소통하고자 한다.”라면서 “대학생들이 직접 아리수를 먹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내고 활동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천만 시민의 생명수인 아리수의 환경적, 경제적 가치를 알려 사회적 기여에 동참할 많은 대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