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100여 단체, APEC 정상회의 유치에 한마음
인천 100여 단체, APEC 정상회의 유치에 한마음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8.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민․관․산․학․연 단체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합동 지지 선언식’열어
인천시청

[뉴스신 남승모 기자] 인천의 경제·언론·학교·시민단체 등이 참여한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합동 지지 선언식’이 10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선언식은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에서 주최·주관하고, 인천 지역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100여 개 경제·언론·학교·시민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정상회의 인천 유치에 힘을 보탰다.

인천광역시에서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해 유치 염원을 담은 시민 참여형 조형물 설치,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 인물로 구성된 범시민 유치위원회 구성, 릴레이 지지 선언 및 100만인 서명운동 등을 통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고 있다.

이 같은 시민들의 참여와 함께 이번 선언식에서는 조직화 된 민간 단체의 참여가 더해져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한 더 큰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선언식에는 ▲참여단체 소개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홍보 동영상 상영 ▲지지선언문 낭독 ▲서명식 ▲유치 기원 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선언문 낭독 및 서명식에는 선언식에 참여한 단체들이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참여하여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하나 된 모습을 보여줬다.

행사를 주최한 (사)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 황교철 회장은 개회사에서 “우리가 사랑하는 인천을 위해, 자발적으로 이 자리에 모여주신 여러 단체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정상회담 유치는 인천의 발전을 위해 그리고 더 나아가 인천시민들에게 큰 자긍심을 줄 수 있는 중요한 국제행사인 만큼 오늘 합동지지선언식을 계기로 여기 계신 모든 기관 및 단체에서는 인천사랑이라는 하나된 마음으로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유정복 시장은 “인천시는 지난 6월 재외동포청 출범과 함께 명실상부한 1,000만 인천시대를 맞이하게 됐고, 그에 앞서 지난 5월에는 아시아 경제수장이 총집결한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제행사 개최 능력을 입증했다”며 “그 여세를 몰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도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