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관협력으로 멕시코 잼버리 대원 챙겼다.!!!!
오산시, 민관협력으로 멕시코 잼버리 대원 챙겼다.!!!!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3.08.1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멕시코 대원 오산 방문… 市. 초전기념관·미니어쳐빌리지 투어프로그램 운영

-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서 K-POP·레크레이션 통한 한·멕 청소년 친교

- 롯데. 인재개발원·롯데월드어드벤처 초청… 아모레퍼시픽 뷰티파크 개방…

- 카를로스 주한 멕시코 대사 사의에 李 시장 “본국 귀국까지 잘 살필 것"

【뉴스신】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한국대회에 참석한 멕시코 대원들의 오산 방문 공식 일정이 11일 오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팝 콘서트를 끝으로 종료된다.

앞서 오산시는 지난 8일 제 6호 태풍 ‘카눈’에 대비해 조기 퇴영한 멕시코 단원 400여 명이 오산시로 배정되자마자 이권재 오산시장을 중심으로 전담반(TF)을 구성했다.

이 시장은 전담반 공직자들에게 “멕시코 대원들의 오산 체류 기간 동안 안전하게 대한민국의 문화를 친밀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고 당부했고, 전담반은 신속하게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멕시코 대원들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 시설인 ▲유엔군 초전기념관 및 스미스평화관 ▲미니어처빌리지 ▲국민안전체험관 ▲물향기수목원에 대한 견학을 진행했다.

유엔군 초전기념관 견학에서는 멕시코 대원들은 멕시코인들이 6.25전쟁 당시 미군 소속으로 전투에 참여한 인연이 있다는 것을 소개받기도 했다. 미니어처빌리지에서는 소규모 스케일로 재현된 서울·부산 등의 대도시를 둘러보며 대한민국을 압축해서 알아볼 수 있었으며, 경기도 재난안전체험관에서는 스카우트 대원들로서 배워야 할 재난안전 대비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물향기수목원에서 중식 시간을 갖고 멕시코 대원들은 오산오색체육센터 대공연장으로 이동,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참여했다.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준비한 전통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그룹별 만남과 레크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드리머 공연과 K-pop 댄스를 통해 양국 청소년들이 하나가 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롯데, 아모레퍼시픽그룹 등 관내 기업들의 협업도 빛을 발했다.

롯데는 지난 9일부터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를 대원들의 숙소로 제공했으며, 정부가 태풍 대비 잼버리 대원들의 실내 활동을 조치한 지난 10일에는 대원들을 실내 놀이동산인 롯데월드 어드벤처로 초청했다. 롯데 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는 퇴소 시까지 과자와 생수, 음료를 제공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도 멕시코 대표단에게 오산 아모레 뷰티파크를 개방하고 원료식물원, 아카이브 투어 등을 지원했다.

또한 지난 9일 멕시코 정부를 대표해 카를로스 페냐피엘 소토(Carlos Peñafiel Soto) 주한 멕시코 대사가 오산을 찾아 감사의 인사를 표하기도 했다.

카를로스 페냐피엘 대사는 “오산시의 환대에 멕시코 정부를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대사관 차원에서도 오산시와 협조할 것은 협조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멕시코 대원들이 오산을 방문하게 돼 진심으로 반갑다. 이번에 이어진 멕시코와의 인연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며 “본국으로 귀국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저를 포함한 공직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대원들의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