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2023년 가맹단체 2차 직무교육" 개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2023년 가맹단체 2차 직무교육" 개최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3.08.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정 의무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종목단체 회장 및 실무자 등 60여명 참석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종합점수체계 개선 방안 교육 시행

【뉴스신】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 김동연)는 종목별 경기단체와 원활한 소통과 법정 의무교육을 통한 역량강화를 위해 8월 24일(목)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가맹단체 2차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지난 3월 직무교육 이후 두 번째로 시행하는 교육으로 37개 종목별 경기단체 60여명이 참석, 스포츠인권교육 및 장애인식개선교육,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종합점수체계 개선 방안 교육,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운영전략 회의, 현안 관련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스포츠인권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종합점수체계 개선 방안 교육을 시행하였고, 대회운영팀이 종목별 경기단체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운영전략 회의 등을 진행, 마지막으로 기타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 형식으로 종목단체 관계자분들의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가맹단체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모두 다양한 장애를 가진 분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열정을 함께 나누며, 체육을 통한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공동체로, 장애인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발전시키는 중심 역할에 가맹단체가 있다.” 고 전하며, “여러분의 열정과 기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함께 멋진 경기도 장애인체육 성장과 발전을 위해 나아가길 기도한다”고 전했다. 

이어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회장인 김동연 지사님의 말씀처럼 소통과 협치를 강화해 경기도 장애인체육이 이전보다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종목 경기단체분들과 힘을 모을테니 장애체육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가 원만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