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제14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성황리에 개최
군위군, 제14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성황리에 개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8.27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제14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성황리에 개최

[뉴스신] 군위군에서 한국사 고등학생 역사 퀴즈대회인 ‘제14회 삼국유사 퀴즈대회’가 열띤 경쟁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6일 군위군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퀴즈대회에서, 안양문화고등학교 김가빈 학생이 무열왕상(교육부장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상주고등학교 심기문 학생이 문무왕상(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선덕여왕상(대구광역시 교육감상)은 운암고등학교 추해림 학생이, 진흥왕상(군위군수상)은 상주고등학교 김시훈 학생이 수상하는 등 총 9명의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특히, 전라남도 광양백운고등학교 김기연 학생이 자신은 호남에서 혼자 참석했다고 밝히자,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박수와 환호로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여기 힘입은 결과인지 결선에 진출하여 법흥왕상(군위군수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회장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송경란 군위교육지원청장이 참석해 함께 학생들을 격려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대구광역시 군위군에서 처음 맞는 퀴즈대회에서 삼국유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라고 말한 뒤 삼국유사가 우리 민족에게 갖는 의미를 다시금 강조했다.

이날 진행된 삼국유사 퀴즈대회는 9월 3일 07:40 TBC를 통해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