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2023년 제2회 이사회 개최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2023년 제2회 이사회 개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9.1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2023년 제2회 이사회 개최

[뉴스신] 사단법인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9월 8일 2023년도 제2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군위인재양성원 신축에 따른 임시이전 방안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지원사업 참여의 건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육 지원사업 운영계획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모래놀이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교육발전기금 자금운용 투명성 제고방안 등 당면한 지역 교육현안을 논의하고 의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육 지원사업’과 ‘모래놀이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기존에 중고등 분야에 집중됐던 교육발전위원회의 교육지원사업을 처음으로 영유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진열 이사장은 “경상북도의 작고 평범하던 군위교육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됨에 따라 주목받고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는 특별한 교육지역으로 바뀜에 따라 군위교육의 방향도 변해야 하며 군위교육의 질과 수준도 대도시 수준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기부금을 기부해주신 분들의 마음에 보답할 수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이사회 임원들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또한, 교육발전위원회 이사들은 정식 이사회 회의와 별도로 정례회의를 통해 지역 교육에 대한 문제들을 함께 논의하고 해법을 찾아가는 시간을 갖기로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