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왜관읍,'3go! 우리 마을 가꾸기'왜관 소공원 환경 가꾸기 실시
칠곡군 왜관읍,'3go! 우리 마을 가꾸기'왜관 소공원 환경 가꾸기 실시
  • 안미옥 기자
  • 승인 2023.09.21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 왜관읍,'3go! 우리 마을 가꾸기'왜관 소공원 환경 가꾸기 실시

[뉴스신] 왜관읍은 20일 오전, 새마을단체 회원 및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3go! 우리 마을 가꾸기'운동의 일환으로 왜관 소공원 환경 가꾸기를 실시했다.

'3go! 우리마을 가꾸기 운동'은 칠곡군에서 기관·단체·주민 들을 대상으로 ‘내집·내 가게 앞은 내가 청소하기’라는 슬로건과 함께 “먼저 쓸go, 먼저 줍go, 먼저 치우go”의 세가지 활동을 3go!로 표현한 캠페인으로, 주민 주도형의 범군민 운동으로써 올 9월부터 시작됐다.

왜관읍은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단체인 칠곡군 새마을회, 왜관읍 새마을회와 함께 왜관읍 소공원 환경 가꾸기를 약 두시간 동안 함께 진행했다.

이날 새마을회와 왜관읍은 소공원 내에 투기되어 있던 각종 쓰레기 수거와 놀이시설, 쉼터, 운동기구 등을 청소했으며, 여름 내 자란 풀을 예초기로 깔끔하게 제초하여 경관을 개선하는 등 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또한 캠페인의 취지에 대한 설명, 홍보를 통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도록 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날 환경 가꾸기 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3go! 캠페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우리가 사는 마을, 지역을 위해서 다같이 솔선수범하여 먼저 쓸고, 먼저 줍고, 먼저 치우는 이러한 활동을 꾸준히 한다면, 주민 스스로 주인 의식을 더 많이 가지는 계기가 될 것이고, 더욱 더 쾌적한 지역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