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amco, MidOcean Energy 지분 인수로 글로벌 LNG 사업 진출
Aramco, MidOcean Energy 지분 인수로 글로벌 LNG 사업 진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09.30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ramco는 주식 보유 규모를 확대할 수 있는 옵션을 통해 MidOcean Energy의 전략적 소수 지분을 5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
  • Aramco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LNG 사업 진출의 기회를 활용

다란, 사우디아라비아, 2023년 9월 30일 /PRNewswire/ -- 2023년 9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 최고의 통합 에너지ㆍ화학 기업 중 하나인 Aramco가 MidOcean Energy의 전략적 소수 지분을 5억 달러에 인수하기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 MidOcean Energy는 글로벌 에너지ㆍ인프라 부문을 선도하는 기관 투자자인 EIG가 설립해 관리하고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회사이다.

현재 MidOcean Energy는 다각화된 글로벌 LNG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성장 전략에 따라 호주의 4개 LNG 프로젝트에 대한 지분을 인수하는 과정에 있다. MidOcean Energy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글로벌 LNG 사업에 대한 Aramco의 첫 투자라는 의미도 있다.

이번 계약은 Aramco의 자회사인 Aramco Oil Pipelines Company의 지분 49%를 인수한 2021년 컨소시엄에서 Aramco와 EIG 간 체결된 파트너십에 따라 이루어졌다.

거래 완료에는 규제 승인을 포함한 마감 조건이 적용된다. Aramco는 향후 MidOcean Energy에서 주식 보유 규모와 관련 권리를 늘릴 수 있는 선택권도 가지고 있다.

Aramco 사장  CEO Amin H. Nasser "이번 인수를 통해 EIG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LNG 사업에 대한 Aramco의 첫 투자라는 의미도 있다. 가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연료이자 공급원료인 만큼 전 세계가 에너지 전환 여정을 계속 이어가며 LNG에 대한 강력한 수요 주도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가스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안전하고 접근 가능하며 보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Aramco 업스트림 사업부 사장인 Nasir K. Al-Naimi "이번 파트너십은 선도적인 글로벌 LNG 사업자로 거듭나기 위한 Aramco의 전략에서 중요한 단계"라고 전하면서, "우리는 구조적이고 장기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이 시장에 상당한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MidOcean Energy는 증가하는 LNG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Aramco가 글로벌 차원에서 새로운 기회를 식별하고 발굴하기 위해 선도적인 글로벌 사업자들과 기꺼이 협력할 의지가 있음을 보여주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EIG 회장  CEO Blair Thomas "우리는 에너지 전환을 중심으로 모든 투자 결정을 내리고 있으며, 탈탄소화와 에너지 안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LNG가 단계적인 에너지 전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고 있다"고 말하면서, "동시에, 변화의 분위기가 무르익은 LNG 산업에서 MidOcean Energy 같이 민첩하면서도 전문성이 뛰어난 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해낼 것이라 생각한다. 처음에는 호주에서 발표한 프로젝트에 주목하겠지만, 전 세계적으로 비즈니스 기회가 있다고 믿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중요 이니셔티브를 포함하도록 Aramco와 기존 파트너십을 확장할 생각이다"고 덧붙였다.

MidOcean Energy CEO De la Rey Venter "Aramco를 주요 주주이자 전략적 파트너로 삼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전하면서, "우리는 LNG가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동력이라 확신하고 있으며, 글로벌 LNG 산업이 앞으로 수십 년 동안 발전할 수 있는 강력한 기초를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 MidOcean Energy는 파트너십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비즈니스 수행과 성장, 번영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다. Aramco는 장기적 사고가 DNA에 새겨져 있고 지속적인 협력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는 파트너이므로 서로 협력하여 새로운 기회를 추구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ramco 연락 정보

트위터: Aramco[https://twitter.com/Aramco ]

Aramco 소개

글로벌 통합 에너지ㆍ화학 기업인 Aramco는 에너지가 기회임을 핵심 신념으로 삼고 있다. Aramco의 글로벌 팀은 전 세계 석유 공급량의 8배럴 중 1배럴 가량을 생산하는 것부터 새로운 에너지 기술을 개발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에 있어 영향력을 창출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또한 자원을 보다 신뢰할 수 있고, 보다 지속 가능하며, 보다 유용하게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안정성과 장기적 성장을 촉진하도록 돕고 있다. www.aramco.com

EIG 소개

글로벌 에너지ㆍ인프라 부문을 선도하는 기관 투자자인 EIG는 2023년 6월 30일 현재 229억 달러를 관리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무대로 에너지 및 에너지 관련 인프라에 대한 민간 투자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4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EIG는 6개 대륙, 42개 국가에서 400개가 넘는 프로젝트나 기업을 통해 에너지 부문에 45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왔다. 미국, 아시아 및 유럽의 많은 주요 연금 제도, 보험 회사, 기부 단체, 재단 및 국부 펀드가 EIG의 고객이다. 본사는 워싱턴 D.C.에 있으며, 휴스턴, 런던, 시드니, 리우데자네이루, 홍콩 및 서울에 지사를 두고 있다.

MidOcean Energy 소개

MidOcean Energy는 다양하고 탄력적이며 비용 및 탄소 경쟁력이 있는 LNG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 EIG가 설립해 관리하고 있는 LNG 회사이다. 이는 에너지 전환의 중요 동력인 LNG에 대한 EIG의 믿음과 지정학적ㆍ전략적 에너지 자원으로서 LNG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반영한 것이다. Shell Plc의 LNG 글로벌 책임자를 포함해 고위 임원직을 두루 역임한 LNG 분야의 25년 베테랑 De la Rey Venter가 MidOcean Energy를 이끌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EIG 웹사이트(www.eigpartners.com) MidOcean Energy 웹사이트(www.midoceanenergy.com)를 방문하면 된다.

면책 조항

보도 자료에는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과거 또는 현재 사실과 관련된 진술 이외에 보도 자료에 포함된 모든 진술은 미래 예측 진술에 해당한다. 미래 예측 진술은 자본 지출 및 투자, 주요 프로젝트, 동종 업체 대비 업스트림 실적, 다운스트림 및 화학 분야의 성장과 관련된 회사의 현재 기대 및 전망을 기반으로 한다. '목표로 삼다', '믿는다', '기대한다', '목표로 한다', '의도한다', '~일지도 모른다', '예상한다', '추정한다', '계획한다', '전망한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아마도', '~해야 한다', '~할 것이다', '~였을 수 있다', '계속한다', '앞으로' 같은 단어와 기타 유사한 의미의 단어/용어나 그 부정어가 앞뒤에 포함된 모든 진술이 예측 진술에 해당될 수 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회사의 통제를 벗어난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이 수반되기 때문에 회사의 실제 결과, 성과 또는 성취는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서 표현되거나 암시된 기대 결과, 성과 또는 성취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국제 원유 공급ㆍ수요 및 Aramco의 원유 판매 가격, 비즈니스 및 경제 상황과 원유, 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제품의 수요ㆍ공급에 코로나19가 미치는 영향, 회사의 운영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리한 경제적ㆍ정치적 전개 상황, 회사가 직면한 경쟁 압박, 확인 매장량의 추정량과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존 경제ㆍ운영 조건의 중대한 편차 또는 변화, 석유ㆍ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산업 운영의 위험성 및 잠재적 위험 요소, 석유ㆍ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산업의 순환성, 기상 조건, Aramco의 사업 지역 및 기타 지역에서의 정치적ㆍ사회적 불안정, 동요 및 실제적ㆍ잠재적 무력 충돌, 미흡한 보험과 관련된 위험으로 인한 손실, 현재 및 향후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회사가 대상이거나 대상이 될 수 있는 소송, SABIC과 관련해 최근 및 향후 인수로부터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제재 및 무역 제한, 뇌물 방지 및 부패 방지법, 기타 법률 및 규정을 포함해 국제 운영과 관련된 위험성, Aramco가 종사하는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석유, 가스, 환경, 건강, 안전 및 기타 규정과 관련된 위험성, 고위 경영진 및 핵심 인사에 대한 회사의 의존도, 회사의 IT 시스템의 신뢰성과 보안,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 및 영향, 정부가 설정한 최대 원유 생산량 및 목표 MSC와 관련된 위험성을 포함한 정부 주도 프로젝트 및 기타 정부 요구 사항과 관련된 위험성, 금리 및 환율 변동, Tadawul에 제출된 회사의 최신 정기 보고서에 명시된 바와 같이 이 보도 자료의 미래 예측 진술이 실제 결과가 다른 원인이 되는 기타 위험성 및 불확실성 등이 이러한 요인에 포함된다. 실제 결과가 예상 결과와 다르게 나오는 원인이 될 수 있는 잠재적 위험성 및 불확실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adawul에 제출된 회사의 최신 정기 보고서를 참조하기 바란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회사의 현재 및 향후 비즈니스 전략과 회사의 향후 운영 환경에 관한 수많은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미래 예측 진술을 비롯해 보도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보도 자료가 발표된 날짜부터 적용되며, 향후 결과에 대해 어떠한 보장도 제공하지 않는다. 해당 법률이나 규정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회사는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등의 결과로 인해 모든 재무 데이터나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해 보도 자료의 업데이트 본이나 수정본을 배포할 의무나 책임을 명시적으로 부인한다. 누구도 보도 자료를 재정, 세금 또는 투자 조언으로 해석해서는 안 되며, 미래 예측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도 안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