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통해 37명 졸업,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안착 도와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통해 37명 졸업,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안착 도와
  • 안미옥 기자
  • 승인 2023.11.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 청소년지원

[뉴스신] 지난 11월 24일안동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에서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학력을 취득한 37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졸업장을 받았다.

이날 졸업식에 함께 한 청소년들은 칠곡군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에 응시, 중학교졸 업(2명)과 고등학교 졸업(35명)학력을 취득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다

경상북도 청소년육성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졸업식에서 칠곡군 꿈드림 유(18.여)양은 우수 청소년으로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해 친구들과 함께 더 큰 기쁨을 나누었다.

올해 칠곡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반 운영, 학습지원단 1:1 연계 학습, 인터넷 강의 등을 지원, 2023년도 시행한 중·고등검정고시에서 응시생 전원이 합격하는 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날,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한 칠곡군학교밖지원센터 유(18, 여)양은 “어릴 때부터 싫어하던 영어를 지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공부와 함께 한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인턴십을 통해 일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하는 것과 배려심을 배울 수 있어 참 소중한 시간이었다.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이렇게 기쁘게 졸업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건축공학도의 꿈을 향해 더 열심히 살아가겠다.”며 졸업 소감을 전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여러 가지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 진학과 직업훈련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한편, 칠곡군 학교밖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준비를 장려하고 지원하는 스마트 교실과 학습상담, 입시설명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의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한 안착을 지원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