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 박성지 대표를 만나다!
성북구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 박성지 대표를 만나다!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12.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과제빵기능사 멘토지원과 누구나 배워볼수 있는 다양한 베이킹 클래스와 공간대여가 동시에 가능한 베이킹스튜디오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 박성지 대표

[뉴스신] ◇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 박성지 대표 인터뷰

Q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는 모든 클래스와 공간 대여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연습할 수 있도록 모든 장비와 도구, 재료들이 갖추어져 있으며, 취미나 창업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오셔서 클래스를 참여하거나 공간을 대여하여 활용을 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고 무료로 멘토 지원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문화센터나 학원에서 강사로 일을 해왔었고, 학원에서 강의하던 중 많은 수강생분이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말을 듣고 그 부분에 집중하면서 창업을 생각하게 됐고 1년간 준비를 하면서 지금의 베이킹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됐습니다. 특히 대학생이나 직장인, 미성년자 학생들도 배우고 싶지만 금전적인 여유가 없어 망설이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부담되지 않도록 공간 대여만으로도 멘토 지원을 받으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들이 정말 많이 있다는 것을 설문조사를 통해 알게 됐고 이 부분을 중점으로 하여 창업계획을 실현하면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았고 인생의 첫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도 받으며 1년 동안 준비하여 현재의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를 성장시켜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우선 차별 없이 모든 연령대 분이 오셔서 편하게 즐기면서 작업하실 때 생기는 궁금한 부분을 해결해 드리고 경험할 수 있게 해드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누구나 마음 편하게 오셔서 커플 베이킹, 가족 베이킹, 연세가 있으셔도 취미로 배우고 싶거나 선생님과 제자가 함께하는 베이킹 등 다양한 분들이 오셔서 저희 베이킹 스튜디오에서 좋은 추억도 만들고 많이 배우고 가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고 이것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

Q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처음 접해보는 분들이 오시면 저렴한 수강료로 입문을 경험해 볼 수 있고, 초보자분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대표 강사가 직접 친절하게 지도하면서 재밌게 배워 볼 수 있습니다. 공간을 대여하시는 분들에게도 필요시 멘토 지원도 해드리고 있고 특히 다른 원데이클래스와 비교한다면 정해진 시간에 수업을 진행하는 것보다 수강생분들이 원하시는 시간과 날짜를 조율하여 개인 시간에 맞추어 클래스를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논산 지역에 딸기가 유명해서 딸기 전문 카페를 창업하시려는 수강생분이 여러 가지 수업을 전문적으로 들어보고 싶다고 오셨고 정규 수강을 들어보신 후 공간 대여를 하여 정말 열심히 연습하셨었습니다. 가끔 궁금한 부분이 있을 때 전화도 주시고 오며 가며 안부 인사를 해주시며 열심히 배우셔서 현재도 열심히 준비하시며 안부를 전해주셔서 뿌듯합니다. 또 한 분은 카페를 운영하시면서 여러 번 방문하시어 실전에 필요한 부분을 멘토로 지원해 드렸고 그 후 사업이 매우 잘 진행되고 있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많이 느끼며 지금 하는 일이 매우 뿌듯하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현재도 저와 같은 여성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늦은 나이에 시작하여 취업의 난관이 너무 커서 이력서를 100군데나 넣어봤지만 취업이 쉽게 되지 않았습니다. 여성 경력 단절이 되는 분들이 다시 새로운 일에 도전하며 일어설 수 있도록 그분들을 양성하며 꿈을 갖게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취업의 문턱이 높아서 자영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창업을 목표로 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리고, 2024년도에는 스튜디오를 확장하여 체계적으로 운영하면서 많은 수강생을 양성해 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망설이지 않고 도전하고 싶은 분들에게 지금부터가 시작이며 늦지 않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취미가 직업이 된다면, 하고 싶은 일을 하게 된다면 정말 행복해집니다. 슈가마미의 베이킹 스튜디오의 대표자로서 당당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말은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목표를 갖고 꿈을 키우는 건 인생을 살면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이게 될까, 할 수 있을까 등의 고민을 정말 많이 했지만 무조건 한 가지씩 해결해 나가며 실행한다면, 안되는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배우는 길은 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