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김대중 정신으로!"...김대중재단 경북지부 발대식 개최
"다시, 김대중 정신으로!"...김대중재단 경북지부 발대식 개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12.1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구미시 산동읍에 위치한 구미코에서 김대중재단 경북지부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경북 구미시 산동읍에 위치한 구미코에서 김대중재단 경북지부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뉴스신】김대중재단 경북지부 추진위원회가 지난 9일 오후 3시 구미코에서 문희상 前 국회의장과 고민정(서울 광진구 을)국회의원, 백학순 김대중 학술원장, 장세용 前 구미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일백오십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지부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 했다.

이날 발대식은 전강문(문경 연락소장)의 섹소폰 연주, 정문연 (여성위원장)소프라노 가수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별 추진위원장 임명장 수여식과 더불어민주당 고민정(서울,강진구을)최고위원의 축사와 문희상 前 국회의장의 축사에 이어 김대중의 삶을 재조명하는 정의와 자유, 평화가 넘치는 대한민국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는 영상시청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고민정 국회의원(서울,광진구울)이 축사를 하고 있다.
고민정 국회의원(서울,광진구울)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사회를 맡은 김영선(상주문경)지역위원장은 고 김대중 대통령의 삶을 재조명하는 영상을 시청한 후 잠시 진행이 어려울 정도로 눈물을 흘려 참석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김대중재단 경북지부 임명식에서 장세용(前 구미시장)이 추진위원장에 임명 됐으며, 공동위원장에는 ▲김영선 ▲김재우 ▲김위한 ▲황태성▲양재영 ▲성철수가 이름을 올렸고 지역별 위원장에는 ▲박칠용 ▲이민규 ▲유성찬(포항) ▲강효천 ▲김찬우(경주) ▲김진희(김천) ▲류한정(안동) ▲이동화(예천) ▲김인숙 ▲김득환 ▲신용하(구미) ▲권태우(영주) ▲남승모(영양) ▲김휘연(봉화)▲배재봉(울진) ▲조창호(영천) ▲이경동(청도) ▲정길수(상주) ▲김경숙(문경) ▲성기수(경산) ▲김동윤(의성) ▲임기진(청송)  ▲정석원(고령) ▲심복남(성주) ▲김성주(칠곡)가 각각 임명됐다.

한편 경북지부 추진위원장에 임명된 장세용(前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생을 이 나라와 세계 민주주의를 위하여 헌신하셨던 후광 김대중 전 대통령을 기리는 김대중재단이 전국적으로 조직되고 있다. 6월 전남 지부창립대회에 이어 10월 서울, 경기도, 인천, 12월 충북지회가 발족 되었고 오늘 경북지회가 뜻 깊은 발대식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민주주의 정신을 경북에서도 이어 가겠다"며 추진위원장으로서의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