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
2023년도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12.1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

[뉴스신] 안동시가 지난 13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자치위원과 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도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자치박람회’는 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 주관으로 24개 전 읍면동이 참여해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며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참여와 화합으로 다진 주민자치의 새길을 걷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마을사업 우수사례 발표(풍산읍, 용상동, 강남동, 울산 북구 농소1동) ▲주민자치 역량강화 특별 강연(한국주민자치중앙회 김경호 부회장)순으로 진행됐고, ▲읍면동 주민자치 홍보관 부스 운영 ▲안동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팀 축하공연 ▲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 전시도 함께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읍면동별 주민자치의 역사와 그 간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읍면동 홍보관 부스 운영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안동시 송하동 주민자치회는 마을신문‘행복송하’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김효훈 회장은“주민들이 직접 이웃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담아낸 점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며“앞으로도 마을신문 발간을 위해 더 많은 이웃을 만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달흠 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축사를 통해“이번 박람회가 행동하는 주민자치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참여하신 모든 분의 열정이 안동시 주민자치가 한 단계 도약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자치위원님들의 헌신과 봉사 덕분에 안동시의 주민자치는 혁신과 발전을 거듭해 왔다”며“이번 행사가 더 많은 시민이 주민자치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